검찰 작심 비판 이재명, "언제든 털어보라..쇼해선 안돼"

등록일자 2022-11-25 11:20:30
▲최고위에서 발언하는 이재명 대표 사진 :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측근들에 대한 대대적인 압박과 계좌 추적 등 자신에 대한 검찰 수사를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2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최근 자신을 둘러싼 검찰 수사와 관련해 "언제든지 털어보라. 그러나 마치 문제가 있는 것처럼 쇼하는 것은 검찰 조직을 위해서도 바람직하지 않다"고 비판했습니다.

회의를 마무리하며 마이크를 잡은 이 대표는 "웬만하면 이것을 이야기하지 않으려고 했다"며 입을 열었습니다.

"검찰, 수사하는 것 말리지 않는다. 저와 가족들 계좌 조사하는 것, 영장 없이 하는 것 제가 동의했다. 지금도 마찬가지"라고 강조한 뒤 "검찰의 창작 능력도 의심되지만, 연기력도 형편 없는 것 같다"며 비판을 쏟아내기 시작했습니다.

이 대표는 "지난해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내 계좌와 가족 계좌를 얼마든지 확인하라고 공개 발언을 했고, 그것을 근거로 수차례 검찰이 저와 가족의 계좌를 검찰이 확인했다. 계좌를 확인했다는 통보서가 금융기관으로부터 (날아와) 집에 계속 쌓이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수사기관이 이미 자신과 가족의 계좌를 수차례 들여다봤음에도, 검찰이 마치 새로운 문제를 발견한 것처럼 수사 상황을 언론에 흘리는 것에 대한 불만을 나타낸 것입니다.

이어 이 대표는 "이런 식으로 계좌를 계속 털다 보면 계좌가 다 닳아 없어질 것 같다"며 "검찰이 수사를 해야지 쇼를 해서야 되겠느냐"고 날을 세웠습니다.

또 "수사는 기본적으로 '밀행'으로 조용히 하는 것이 원칙인데 마치 선무당이 동네 굿을 하듯이 꽹과리를 쳐 가며 온 동네를 시끄럽게 한다"며 검찰의 수사 목적이 의심스럽다고 지적했습니다.

댓글

(5)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김성준
    김성준 2022-11-30 07:07:10
    윤가넘들 추종자들 덕뿐에 나라가 망한다 앞날이 캄캄하고 암흙이다 불리하믄 대구서문시장 이나 찾아가 거기서 쇼하고 꼬치오댕 떡보기 나처먹고 쇼하고 대구경북 때문에 나라가 망 쬬든다
  • 장인철
    장인철 2022-11-28 16:27:47
    꼭꼭 숨겨두었구나 저렇게 큰소리를 치다니?
  • 문현숙
    문현숙 2022-11-26 11:36:29
    이재명대표님 우리나라 최고능력있는 지도자 입니다
    추진력있게 무소의뿔처럼 나가셔요...나라망신떠는인간 국민을 떼죽음시키는 무능력 사기꾼부부 몰아내는데 힘을 모아요 응원합니다 👍
  • 류제열
    류제열 2022-11-26 00:57:39
    조금 더 세게 나가야 합니다. 재명씨. 존중은 두려움에서 나오니까요.
    아래 개소리라는 말 쓴 사람 말 보셨죠? 힘을 가지고도 안 쓰면 저런 말 듣게 됩니다.
  • 이창호
    이창호 2022-11-25 17:09:36
    공당의 대표의 수사받는 자세보소 인간이 싫다 떳떳하면 수사받고 소명해 개소리 그만하고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