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동 술자리' 첼리스트 "거짓말했다"..김의겸 "윤 대통령 등에 유감"

등록일자 2022-11-24 14:53:56
▲국정원 국정감사 참석한 김의겸 의원 사진 :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변호사들과 심야 술자리를 가졌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진 첼리스트가 경찰 조사에서 거짓말을 했다고 털어놨습니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23일 첼리스트 A씨에 대한 조사에서 "전 남자친구에게 거짓말을 했다"는 진술을 확보했습니다.

앞서 경찰은 A씨의 휴대전화 디지털 포렌식에서도 A씨가 술자리가 있었다고 주장한 날 그 시각까지 해당 술집에 없었다는 사실도 확인했습니다.

또 통신영장을 통한 위치정보 분석을 통해 이세창 전 자유총연맹 총재 권한대행 등 의혹에 등장하는 이들 역시 그 시각 해당 술집에 없었다는 사실도 파악했습니다.

기본적인 사실 관계 확인이 마무리 되면서 경찰은 이같은 허위 사실이 유포된 경로와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녹음파일을 입수한 경로 등에 대해 수사를 이어갈 방침입니다.

앞서 지난달 24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종합감사에서 김 의원은 A씨가 전 남자친구에게 윤 대통령과 한 장관이 김앤장 변호사들과 술자리를 가졌다고 말한 통화녹음을 공개했습니다.

당시 한 장관은 해당 주장을 부인했고, 김 의원은 구체적인 제보가 들어와 사실관계를 확인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의혹 제기가 거짓이었다는 사실이 확인되자 윤 대통령 등에게 유감을 표명했습니다.

그는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청담동 술자리'를 봤다고 말한 당사자가 경찰에서 '거짓말이었다'고 진술했다고 한다"며 "이 진술이 사실이라면 이 의혹을 공개적으로 처음 제기한 사람으로서 윤석열 대통령 등 관련된 분들에게 심심한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도 "국정과 관련한 중대한 제보를 받고, 국정감사에서 이를 확인하는 것은 국회의원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이라며 "다시 그날로 되돌아간다 해도 저는 다시 같은 질문을 하지 않을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최민정
    최민정 2022-11-24 21:16:18
    헷소리 고마하라잉 너는 국개의원 자격이 없어라

추천 기사

유재광 2024-04-15 14:11:54
정치

'정치 9단' 박지원 "추미애 국회의장?..무조건 해선 안 돼, 고도의 정치력 필요"

"92.35%, 푸틴도 울고 갈 역대급 득표율..감사, '尹-金' 심판" "180석 갖고도 대통령 거부권에 속수무책..무기력, 당하기만" "목표는 정권 교체..싸우는 국회 아닌 정치 살려 대통령 제어" "이재명, 국민 어떤 국회의장 바라는지 생각해야..尹도 변해야" "DJ 뒤이어 국민들에 정치 본모습 보여주는 역할 하고 싶어"
4·10 총선 전남 해남·완도·진도에서 92.35%의 기록적인 투표율로 5선에 성공한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