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쓰레빠가 왜 거기서 나와? 본질 아닌데..똑똑한 MBC 기자"[백운기의 시사1번지]

등록일자 2022-11-21 15:27:52

박지원 전 국정원장이 대통령실 비서관과 설전을 벌인 MBC 취재기자에 대해 똑똑하다며 일각에서 제기된 예의 문제는 본질이 아니라고 지적했습니다.

지난 18일 대통령실 비서관과 설전을 벌인 MBC 기자는 당시 슬리퍼를 신고 넥타이를 매지 않았습니다. 이에 국민의힘 일부 의원들은 예의가 없었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에 대해 박 전 원장은 오늘(21일) KBC라디오 '백운기의 시사1번지'에 출연해 "기자가 대통령께 질문하면 답변하고 안 하고는 대통령이 판단하실 문제"라며 "그런데 거기다 대고 비서관이 저렇게 얘기를 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예의 논란에 대해선 "그게 본질이 아니다. 윤석열 대통령께서 하실 일을 하지 않고 문제를 풀어가지 않고 자꾸 만들어가니까 모든 것이 저렇게 꼬여가는 것"이라고 꼬집었습니다.

이어 "지금 북한에서는 ICBM 쏘고 계속 도발하지, 핵실험한다지, 미국에서, 중국에서, 구라파(유럽)에서 얼마나 많은 무역문제, 경제문제가 대두되고 있느냐. 이러한 것을 고쳐나갈 곳은 외교밖에 없는데 쓰레빠가 왜 거기서 나오냐"고 했습니다.

박 전 원장은 "청와대 있을 때만 하더라도 출입기자들이 대개 넥타이를 맸다. 지금은 오히려 넥타이 매면 좀 부자연스럽다고 얘기를 하니까 이런 내추럴한 모습을 보이는데, 아니 그게 무슨 문제냐"고 반문했습니다.

그러면서 "팔짱을 꼈건 쓰레빠를 신었건 그게 예의하고 무슨 관계냐"며 "비서관이 '그래도 좀 옷 좀 잘 입고 슬리퍼 신는 것은 문제 있지 않냐' 이렇게 해야지 공개적으로 망신을 주니까..기자가 본래 그런 사람들 아니냐"고 언급했습니다.

댓글

(2)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이민영
    이민영 2022-11-22 10:27:31
    팬티만 입고 가서 취재해도 되냐 ..그레도 예의는 지켜야되는거 아니냐 국가의 대통령과 같이하는자리에 쓰래퍼르를 신고 팔장를끼고 취재를한다 ... 언제부터 나라가 이렇게 망가트렸냐 지원아.
  • 김민국
    김민국 2022-11-21 21:24:32
    그래도 정신은 멀쩡한 분인줄 알았더니...에구 나이값좀 하셔!!

추천 기사

유재광 2024-04-15 14:11:54
정치

'정치 9단' 박지원 "추미애 국회의장?..무조건 해선 안 돼, 고도의 정치력 필요"

"92.35%, 푸틴도 울고 갈 역대급 득표율..감사, '尹-金' 심판" "180석 갖고도 대통령 거부권에 속수무책..무기력, 당하기만" "목표는 정권 교체..싸우는 국회 아닌 정치 살려 대통령 제어" "이재명, 국민 어떤 국회의장 바라는지 생각해야..尹도 변해야" "DJ 뒤이어 국민들에 정치 본모습 보여주는 역할 하고 싶어"
4·10 총선 전남 해남·완도·진도에서 92.35%의 기록적인 투표율로 5선에 성공한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