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도 주목한 尹대통령 '막말 논란'..미국 의원들 '분개'

등록일자 2022-09-23 15:53:32
▲ 사진 : 미국 블룸버그통신 화면 캡쳐
윤석열 대통령의 '막말 논란'이 뜨거운 가운데 주요 외신들도 일제히 윤 대통령의 발언을 보도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각) 바이든 대통령과 환담 뒤 박진 외교부 장관에게 "국회에서 이 XX들이 승인 안 해주면 바이든은 쪽팔려서 어떡하나"라고 말하는 듯한 장면이 취재진에게 포착됐습니다.

프랑스 통신사 AFP는 '한국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에 대한 상스러운(foul-mouthed) 비난이 핫 마이크(우연한 녹취)에 잡혀 화제다'라는 제목으로 이 사안을 보도하며 '이 XX들'이란 발언을 'these F**kers'로, '쪽팔려서'는 'lose damn face'라고 번역했습니다.

미국 블룸버그통신은 '이XX'를 'idiots(바보, 멍청이)'로, '쪽팔리다'를 'embarrassment'로 번역했습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이) 바이든 대통령과 미국 전기차 보조금을 포함한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짧게 만난 뒤 미국 의원들을 모욕하는 말이 우연히 포착됐다"며 "윤 대통령의 즉흥적 발언은 한국 야당 의원들의 조롱에 직면했다"고 평가했습니다.

미 일간지 워싱턴포스트 역시 'idiots'라는 단어를 사용하며 '한국 대통령이 미국 하원을 멍청이라고 욕하는 장면이 포착됐다'고 해당 사안을 다뤘습니다.

이밖에도 폭스뉴스, CBS 등 미국 방송은 물론 영국 일간지 가디언 등도 윤 대통령의 '막말 논란'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이에 대해 미 의원들 사이에서는 조롱과 분개하는 반응이 나왔습니다.

카이알리 카헬레 민주당 하원의원은 자신의 트위터에 워싱턴포스트 기사를 첨부한 뒤 윤 대통령을 겨냥해 "국정지지율 20%"라며 "송구스럽지만 대통령님, 당신 나라에 집중하셔야 합니다'라고 적었습니다.

피터 마이어 공화당 하원의원도 자신의 트위터에 "이봐, 오직 우리만 그렇게 말할 수 있어'라고 말했습니다.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미 의회를 겨냥한 것이 아니라 우리 야당에 대한 우려를 언급한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댓글

(3)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주세식
    주세식 2022-09-26 14:46:06
    AFP.블룸버그통신.워싱턴포스트.폭스뉴스.CBS... 느그들 다~죽었쓰~~~윤썩열을 멀로보고?!?
    느그들 바로 압색 드간데이...윤썩열이 느그들 모지리 폐간 시킬끼구마~~~
    한국에서 MBC한테 하는짓거리 함바라~~~
  • 민청3
    민청3 2022-09-24 11:54:50
    이아프리카열병돼지얼굴 은뭐야 ??
    "국회에서 이 XX들이 승인 안 해주면 OOO이(날리면,나이거)

    쪽팔려서 어떡하나"라고 말하는 장면이 포착

    애초 ‘바이든이 쪽팔려서 어떡하나’라는 발언으로 알려졌으나,
    대통령실은 ‘바이든’이 아닌 ‘날리면’이라고 말한 것으로/
    미 의회가 아닌 우리 국회를 가리킨 언급이라고 해명
    ---
    김은혜 홍보수석비서관은 관련 브리핑에서
    /예산 심의권을 장악한 거대야당(민주당)이 국제사회를 향한 최소한의 책임 이행을 거부하면/나라의 면이 서지 않을 수 있다는 우려를 박 장관에게 전달이








  • 김진형
    김진형 2022-09-23 22:23:20
    이그 나라가....어찌되려고...

    모지리를....저런 모지리를...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