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 해외순방 동행 우려..저급한 평가 받을 수 있어"[백운기의 시사1번지]

등록일자 2022-09-13 14:28:05
윤석열 대통령의 영국·미국·캐나다 순방길에 김건희 여사가 동행하는 것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장성철 공론센터 소장은 오늘(13일) KBC라디오 '백운기의 시사1번지'에 출연해 "대통령께서 외국 나가시는데 보통 영부인은 다 동행한다"면서도 "그런 것에 대한, 일반적인 프로세스에 대해 뭐라고 하긴 어렵지만 이번엔 안 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장 소장은 "앞서 여러가지 논란이 많았다. 지난번 NATO(북대서양조약기구) 순방 때 그러니까 이런 것들이 과연 대통령 지지율, 이미지에 도움이 될 것이냐는 그런 우려가 있다"며 "야당에서 목걸이 했네 안 했네, 빌려줬냐 다시 돌려줬냐 이러한 가십성으로 대통령 영부인의 순방이 좀 저급한 평가를 받을 수 있어서 안 갔으면 좋겠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어 "좀 다른 차원의 국내 활동을 하시는 것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든다"며 "지금 포항지역에 정말 피해가 크다. 포항의 여러가지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는 데 해병대에게만 맡겨 놓는 것은 국가 지도자로서 책임을 방기한 것 아니냐"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영부인께서 포항에 가셔서 장병들에게 식사라든지 빨래라든지 이런 모습 일주일 정도 하시는 모습 보여주면 국민들이 어느 정도 감동하지 않을까. 저는 그런 일정을 좀 건의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함께 출연한 박원석 전 정의당 의원도 "김건희 여사의 동행은 영부인의 일거수일투족에 대한 부정적 관심만 증가시킬 가능성이 높다"며 "사적 수행 그런 일이 하나 생기게 되면 걷잡을 수 없는 논란이 일어나 대통령 해외 순방의 효과는 반감될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했습니다.

댓글

(2)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최병규
    최병규 2022-09-16 07:22:56
    가라캐라.. 거기 귀족들이 이것을 어떻게 보겟냐.. 표절.. 비리.. 천하에 천한것으로 보겟지.. 국격상승에 도움이 되겟다.
    마이 가라. 휘젓고 다녀라.. 그게 우리가 바라는 바다...
  • 김봉현
    김봉현 2022-09-16 01:46:49
    걱정 많이 하시는데, 식사 빨래를 요! 밥이라도 해 먹었을 리 없는 돈 버는 기술을 가졌는데 사먹는 것이 더 익숙했을 것입니다.
    국민의 눈은 가식을 알아본답니다.
    힘있는자가 무엇을 못하는 세상입니까?
    법도 없는 나라에 판결이 억울하다는 자가 한둘이어야 지요!
    나도 비리판결에 이를 수 있는가라는 비탄 함으로 힘있는 사람들 경주법원 2021고단 617을 구제해 주세요. 판사, 변호사를 고소했습니다. 권력자여! 국가 정의가 무언지 밝혀주시오.

추천 기사

유재광 2024-03-28 15:50:04
총선

김종민 "尹-한동훈 무도함, '정치인 조국' 만들어..신드롬, 야권 대안 심리도 작용"

"정말 해도 너무해..조국 일가 탄압에 대한 유권자들의 정서 있어" "민주당 잡음 같은 거에 대한 대안 심리도..복합 작용, 조국 열풍" "사법적 조건들 관계없이 윤 정권 이후에 대한 바람, 기대 있어" "민심 이기는 정치인 없어..선거 결과 따라 여러 상황 펼쳐질 것" "尹 심판, 그 이후..조국, 단순 보복 넘어 대한민국 바꿔야 할 과제"
54분 만에 총선 자금 200억 원을 모금하는 등 조국혁신당이 연일 돌풍과 화제를 일으키는 것과 관련해 김종민 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