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브리핑]광주 콘텐츠 기업 쥬라기캅스 개봉 소식 등

등록일자 2022-09-08 19:49:32
▲ KBC뉴스와이드 09월08일 방송
- 광주 콘텐츠 기업 쥬라기캅스 개봉 소식
- 무료개방 관광지 소개
- 광주로망스 OST
- 9월 추천도서

키워드 브리핑, 오늘은 ‘문화 예술 소식’ 알아봅니다.

1. 추석 연휴에 영화 관람하는 분들 많을 텐데요.

우리 지역에서 만든 애니메이션 한 편 어떤가요?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콘텐츠 기업의 TV 애니메이션 ‘쥬라기캅스’가 극장판 ‘공룡시대 대모험’으로 개봉했습니다.

악당이 현대시대로 납치한 중생대 공룡들을 돌려보내기 위해 주인공 공찬과 쥬라기캅스가 시간 여행을 하는 내용인데요.

전국 300여 개 상영관에서 관람할 수 있고, 예매 관객들을 대상으로 스티커북과 종이 조립 장난감 등 사은품을 선착순 제공합니다.

2. 명절을 맞아 지역민과 귀성객을 위해 추석 당일 ‘무료 개방’을 하는 우리 지역 관광지 소개해 드립니다.

장흥군이 추석 당일, 정남진 전망대를 정상 운영하고 무료입장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전망대 안에 있는 카페 등 편의시설도 이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야간에는 대중스타 조각공원, 우산도 등 장흥군 주요 관광지에 조성된 ‘불빛정원’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담양군은 추석 당일 죽녹원과 메타랜드, 소쇄원, 가마골생태공원을 무료 개방합니다.

명절에 우리 지역 명소에서 특별한 추억 남겨보길 바랍니다.

3. ‘광주’를 배경으로 한 웹툰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광주의 지역브랜드툰 ‘광주로망스’가 첫 번째 OST를 공개했습니다.

지역브랜드툰 ‘광주로망스’의 OST ‘어떤 날’이 발매됐습니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지역특화 콘텐츠개발 지원사업’에 선정돼 제작된 ‘광주로망스’는 광주의 명소인 동명동과 양림동 일대를 배경으로 한 웹툰인데요.

이번에 발매된 첫 OST ‘어떤 날’은 대표곡 ‘너를 담다’를 부른 가수 ‘루민’이 참여했습니다.

또한, 올해 안에 두 번째 OST도 발매할 예정입니다.

4. 이어서, 광주광역시립사직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선정한 추천 도서 소개해 드립니다.

AI 전문가 박상길 씨의 <비전공자도 이해할 수 있는 AI 지식>은 AI 챗봇, 자율주행, 스마트 스피커 등 인공지능이 이미 익숙해진 지금, AI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더라도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풀어냈는데요.

원리나 기술 등을 간단한 그림과 함께 설명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심혜경 작가의 <카페에서 공부하는 할머니>는 학교를 졸업한 지 30년도 지난 저자가 육아와 일을 마치고, 매일 틈틈이 공부를 이어나가는 삶에 대한 수필인데요.

‘공부하는 할머니’로서 독자에게 ‘오래 성취감을 얻자’는 교훈을 제공합니다.

지금까지 키워드 브리핑이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