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해커집단 '어나니머스', UN 웹사이트 해킹해 대만 지지

등록일자 2022-09-06 15:44:21
사진: 연합뉴스
국제 해커집단 '어나니머스(Anonymous)'가 유엔 웹사이트를 해킹해 대만을 지지하는 글을 게시했습니다.

5일(현지시각) 대만의 타이완 뉴스 보도에 따르면, 어나니머스는 3일 유엔(UN) 웹사이트를 해킹해 대만의 유엔 가입을 촉구하고 대만 독립을 형상화한 배너를 올렸습니다.

성명서의 첫째 페이지에서 어나니머스는 중국 공산당을 조롱하고 "타이완 넘버 완(Taiwan Numbah Wan)은 영원하라"고 말했습니다.

셋째 페이지에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전쟁터인 '자포리자 원전' 주변 30km 반경 지역을 비무장지대로 설정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이 담겨 있으며, 다음 페이지에는 러시아에 부과할 전후 해결책 목록을 열거했습니다.

또 성명서의 마지막 페이지에는 '러시아의 길'을 피하기 위해서 미국인들은 오는 11월 美 중간선거에서 "현명하게 투표하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어나니머스는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 이후 대만대 홈페이지가 공격을 당하자 이에 대한 보복으로 중국의 한 부동산 회사 웹사이트를 공격한 바 있습니다.

국제 해커 집단인 어나니머스는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의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에 대해서도 사이버 전쟁을 선포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

유재광 2024-04-15 14:11:54
정치

'정치 9단' 박지원 "추미애 국회의장?..무조건 해선 안 돼, 고도의 정치력 필요"

"92.35%, 푸틴도 울고 갈 역대급 득표율..감사, '尹-金' 심판" "180석 갖고도 대통령 거부권에 속수무책..무기력, 당하기만" "목표는 정권 교체..싸우는 국회 아닌 정치 살려 대통령 제어" "이재명, 국민 어떤 국회의장 바라는지 생각해야..尹도 변해야" "DJ 뒤이어 국민들에 정치 본모습 보여주는 역할 하고 싶어"
4·10 총선 전남 해남·완도·진도에서 92.35%의 기록적인 투표율로 5선에 성공한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