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방정' 머스크, 이번엔 맨유 인수한다더니 "농담"..맨유 한때 17% 급등

등록일자 2022-08-18 06:49:22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사진 : 연합뉴스
테슬라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축구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를 인수하겠다고 했다가 농담이라고 번복했습니다.

맨유 주가는 17일(현지시각) 개장 전 시간외거래인 프리마켓에서 한때 17%나 급등했습니다.

머스크는 전날 자신의 트위터에 뜬금없이 "맨유를 사들인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이 트윗은 최근 맨유가 리그 개막 이후 최하위로 추락한 상황과 맞물려 전 세계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리트윗만 수십만 건에 달했습니다.

이후 한 이용자가 "진심이냐"고 댓글을 달았고, 머스크는 첫 트윗을 올린 지 4시간 반 만에 "아니다, 이건 트위터에서 오래된 농담이다. 나는 어떤 스포츠팀도 사지 않을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입방정'이라는 별명을 가진 머스크는 과거에도 뜬금없는 트윗을 올려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2018년에는 자신의 트위터에 테슬라 상장 폐지를 언급했다가 번복하면서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시장에 혼란을 초래한 책임을 묻겠다며 그를 주식 사기 혐의로 고발했습니다.

지난해 12월에는 일을 그만두고 인플루언서가 되겠다며 팔로워들에게 의견을 묻기도 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

유재광 2024-04-15 14:11:54
정치

'정치 9단' 박지원 "추미애 국회의장?..무조건 해선 안 돼, 고도의 정치력 필요"

"92.35%, 푸틴도 울고 갈 역대급 득표율..감사, '尹-金' 심판" "180석 갖고도 대통령 거부권에 속수무책..무기력, 당하기만" "목표는 정권 교체..싸우는 국회 아닌 정치 살려 대통령 제어" "이재명, 국민 어떤 국회의장 바라는지 생각해야..尹도 변해야" "DJ 뒤이어 국민들에 정치 본모습 보여주는 역할 하고 싶어"
4·10 총선 전남 해남·완도·진도에서 92.35%의 기록적인 투표율로 5선에 성공한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