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환점 돈 민주당 당대표 경선..일대일 구도 속 호남 표심이 '결정'

등록일자 2022-08-15 21:32:24
▲ KBC 8뉴스 08월15일 방송
【 앵커멘트 】
더불어민주당의 차기 지도부를 뽑는 전당대회가 반환점을 돌았습니다.

이제 호남과 수도권 경선만을 남긴 가운데, 강훈식 후보가 사퇴하면서 이재명, 박용진 두 후보 간의 일대일 대결이 펼쳐지게 됐습니다.

남은 두 후보는 광복절 휴일을 맞아 사실상 전당대회 결과를 확정지을 광주와 전남을 돌며 표심 호소에 나섰습니다.

이형길 기자의 보돕니다.

【 기자 】
충청권에서까지 당원 투표에서 압승을 거두며 확실한 승기를 잡은 이재명 후보는 호남 경선을 앞두고 전남을 첫 공략지로 삼았습니다.

이 후보는 오전에는 순천에서, 오후에는 목포로 이동해 토크콘서트를 열고 지지 호소에 나섰습니다.

특히 윤석열 대통령의 '자유'를 강조한 광복절 경축사를 겨냥하며, 약자를 억압하는 강자의 권력행사는 자유가 아니라며 비판의 날을 세웠습니다.

▶ 싱크 :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
- "희망은 다시 생길 것이고 우리의 손으로 우리의 삶을 새롭게 만들 시기가 이른 시기에 올 것이다 (생각합니다)"

박용진 후보는 광주에서 지지 호소에 나섰습니다.

박 후보는 유권자의 70%가 아직 투표를 하지 않았다며 호남에서부터 반전을 시작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른바 '방탄 당대표 출마' 등을 언급하며 이재명 후보를 겨냥했습니다.

▶ 싱크 : 박용진 /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
- "이제 박용진이 어느 누구의 민주당이 아닌 함께 승리하는 우리들의 민주당을 만들겠습니다."

지금까지 당 대표 경선에서는 권리당원 투표와 여론조사에서 70%가 넘는 득표율을 얻은 이재명 후보가 1위를 20%에 못미친 박용진 후보가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3위의 강훈식 후보는 결국 중도 사퇴를 선언했습니다.

다가오는 주말 광주,전남·북 경선에서 사실상 승패의 향방이 결정될 전망인 가운데, 각 후보들의 호남 민심 잡기는 이번주 내내 이어질 전망입니다.

KBC 이형길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

유재광 2024-04-15 14:11:54
정치

'정치 9단' 박지원 "추미애 국회의장?..무조건 해선 안 돼, 고도의 정치력 필요"

"92.35%, 푸틴도 울고 갈 역대급 득표율..감사, '尹-金' 심판" "180석 갖고도 대통령 거부권에 속수무책..무기력, 당하기만" "목표는 정권 교체..싸우는 국회 아닌 정치 살려 대통령 제어" "이재명, 국민 어떤 국회의장 바라는지 생각해야..尹도 변해야" "DJ 뒤이어 국민들에 정치 본모습 보여주는 역할 하고 싶어"
4·10 총선 전남 해남·완도·진도에서 92.35%의 기록적인 투표율로 5선에 성공한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