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브리핑]전남 계란 안정성 적합 등

등록일자 2022-08-08 19:24:24
▲ KBC뉴스와이드 08월08일 방송
- 전남 계란 안정성 적합
- 관광 스타트업 공모전
- 광주체고 김가현 세계대회 금메달
- 장록국가습지 탐사캠프

키워드로 정리한 ‘지역소식’입니다.

1. 전남지역에서 생산된 계란이 안정성 검사에서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습니다.

전라남도동물위생시험소가 전남지역 산란계 농장 110곳의 계란 안전성을 검사한 결과, 모두 ‘적합’으로 판정됐습니다.

이번 안정성 검사는 닭 진드기가 많은 하절기에 살충제 등 약품 사용 위험이 커져 부적합한 계란 유통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실시했는데요.

전라남도는 이번 집중 검사에서 제외된 계란 미생산 농가와 시중 유통 계란에 대해서도 오는 10월 중 검사를 하고, 앞으로도 안전한 계란이 유통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 광주광역시와 광주관광재단이 지역 관광 콘텐츠 기업을 발굴하고, 관광 창업을 확산하기 위해 ‘관광스타트업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광주광역시와 광주관광재단이 ‘관광스타트업 공모전’을 엽니다.

지역 상생 전통 관광기업, 정보통신기술 기반 융복합 기술 관광기업 등 4개 분야의 10개 기업을 선정해 관광플랫폼 개발과 사업화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선정된 예비창업자와 관광스타트업 기업은 최대 6천5백만 원의 사업 자금과 광주 관광기업지원센터 입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기업은 오는 30일까지 광주관광재단에 이메일로 신청하길 바랍니다.

3. 광주체육고등학교 김가현 학생이 불가리아에서 개최된 ‘소피아 세계 청소년 태권도 대회’에서 금메달을 땄습니다.

소피아 세계 청소년 태권도 대회 여자 55kg급에 출전한 김가현 학생이 결승전에서 그리스 선수를 상대로 1라운드에서 12 대 0, 2라운드에서 10 대 2로 완승을 거둬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김가현 학생은 2019년 유소년 국가대표로 선발돼 국제 대회에서 은메달과 동메달을 수상한 이력이 있는데요.

세 번째로 도전한 이번 국제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해 정상에 올랐습니다.

앞으로도 태권소녀 김가현 학생의 활약을 기대하겠습니다.

4. 국가보호습지로 지정된 황룡강 ‘장록국가습지’에서 다양한 생물종을 기록하고 살펴볼 학생들을 모집합니다.

숲해설가 광주전남협회가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황룡강 ‘장록습지 생물다양성 탐사캠프’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합니다.

생물 다양성 탐사는 생태 전문가와 함께 광주에 서식하는 생물종을 찾아 기록하는 체험학습인데요.

광주지역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100명을 선착순 모집해 오는 10일 야간 곤충을 탐사하고, 11일 7개 팀을 구성해 습지 일대를 탐사하며, 생물종 목록과 생태 지도를 작성할 계획입니다.

관심 있는 학생들은 숲해설가 광주전남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키워드 브리핑이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

유재광 2024-04-15 14:11:54
정치

'정치 9단' 박지원 "추미애 국회의장?..무조건 해선 안 돼, 고도의 정치력 필요"

"92.35%, 푸틴도 울고 갈 역대급 득표율..감사, '尹-金' 심판" "180석 갖고도 대통령 거부권에 속수무책..무기력, 당하기만" "목표는 정권 교체..싸우는 국회 아닌 정치 살려 대통령 제어" "이재명, 국민 어떤 국회의장 바라는지 생각해야..尹도 변해야" "DJ 뒤이어 국민들에 정치 본모습 보여주는 역할 하고 싶어"
4·10 총선 전남 해남·완도·진도에서 92.35%의 기록적인 투표율로 5선에 성공한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